중국 의료기기 규제 동향 설명회... 중국 의료기기 산업 전년대비 12% 성장

중국 NMPA(National Medical Product Administration)에 따르면 2022년 중국 의료기기의 영업이익은 1조 3천억 위안(한화 약 240조)에 이르며 전년대비 12%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내용을 주요골자로 하는 중국 의료기기 규제동향 설명회가 지난  2월 27일 신라호텔 오키드룸에서 식약처 주최로 개최했다. 

NMPA는 중국의 의료기기 규제업무를 전담하는 총괄기관이다.
NMPA 관계자는 “NMPA는 수입의료기기에 대해 심사와 지도 감독을 담당하는 기관이며, 중앙기관인 NMPA와 하위기관인 성급 규제기관, 시급 규제기관, 현급 규제기관으로 구분됨과 각각 성별과 등급별로 관리되고 있다”며 중국의 의료기기 및 의약품 규제체계를 설명하고  중국 의료기기산업의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발표했다.

김상현(식약처 의료기기안전국) 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한-중 의료기기와 의약품 분야의 상호이해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식약처 글로벌수출전략담당관과 의료기기안전국이, NMPA 의료기기·의약품의 각 규제국과 평가센터의 책임급이 참석하고, 한국의 의료기기 및 의약품 기업들의 임원 및 대표들이 자리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